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주차 회고 (알고리즘)
    이노베이션 캠프/WIL 2023. 6. 27. 13:07

    하하핳ㅎ 원래는 하루에 하나씩 쓰려고 했는데 내용은 뭔가 없는데 글 개수만 많아져서 그냥 한 주에 하나씩 작성하기로 했다! ㅎㅎ

    (이 방법이 나중에 내가 볼 때 편할 거 같아서..ㅎㅎ)

     

    이번 주는 바로 알고리즘을 배워보는 주차이다!!

     

    해당 글에서는 이번 주에 어떤 일을 했는지 기록할 예정!

    자세한 문제 풀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길 바랍니다.

    https://hani-develop-history.tistory.com/category/%EC%9D%B4%EB%85%B8%EB%B2%A0%EC%9D%B4%EC%85%98%20%EC%BA%A0%ED%94%84/3%EC%A3%BC%EC%B0%A8_%EC%95%8C%EA%B3%A0%EB%A6%AC%EC%A6%98

     

    '이노베이션 캠프/3주차_알고리즘' 카테고리의 글 목록

     

    hani-develop-history.tistory.com

     

    과정

    06/16 (금)

    오늘은 2번째 발제를 진행했다.

    이번 주에는 무엇을 진행할지, 어떤 방법으로 진행할지에 대해 총괄 매니저님께서 설명해주셨다.

    • 주제는 알고리즘 문제 풀이
    • 문제는 난이도별로 엑셀 시트에 정리되어 있음
      • 총 3개: Marathon, Challenge, Challenger's Challenge

    우리 팀은 2명식 조를 나누어서 문제를 풀어보기로 했다. (조는 매일 변경!)

    오늘 팀의 목표는 1번 시트(Marathon)에 있는 문제 다 풀기로 결정했다.

     

    같이 문제를 푼 조원이 잘하시는 분이기도 했고, 문제 난이도가 "하"라서 어렵지 않게 문제를 다 풀 수 있었다.

     

    남은 시간동안은 각자 개인 공부를 진행하기로 했는데 나는 리액트 공부를 했다.

    (생활코딩의 React 2022 개정판)

     

    리액트를 해당 강의를 통해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폴더 구조부터 복잡해서 "처음부터 완벽하게 공부하자!"가 아니라 "눈에 익혀보자"에 초점을 두고 공부를 했다.

     

     

    06/17 (토)

    오전에는 최원장 튜터님과 면담을 진행했는데 평소에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 ㅎㅎ

    남은 오전 시간 동안은 자바스크립트 문법 5주차 수강도 하고 공부 했던 내용을 정리했다.

     

    오후 시간에는 알고리즘 문제 풀이를 진행! Challenge 시트의 문제를 풀어보기로 했다.

    사실 이름부터가 Challenge라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일부 문제는 Marathon보다 쉬워서 당황했다...

    (그래서 팀원들이랑 문제 난이도가 잘못된거 같다고... ㅇㅅㅇ...)

     

     

    06/19 (월)

    오늘도 알고리즘 문제 풀이를 진행했다. 

    Challenger's Challenge에 있는 문제를 풀기로 했는데 확실이 앞의 두 시트보다 난이도가 있었다.

    (코드 자체가 길이가 길거나, 고려해야 할 점이 많거나 등등)

     

     

    06/20 (화)

    오늘도 Challenger's Challenge의 문제를 풀었는데 진짜 짜증나는 일이 많았다... 하...  (다시 생각해도.. ㅠㅠ)

     

    문제를 읽고 코드를 작성 했는데 예제 코드에서는 제대로 작동하던 코드가 제출만 하면 에러가 발생했다.

    그래서 코드에 잘못된 로직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다른 로직으로도 작성해보는 등 여러 방법을 사용했는데도 계속 통과가 되지 않았다.

    (진짜 시간 많이 소비했다.. 하... ㅠㅠ)

     

    아무리 봐도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서 다른 사람의 문제 풀이를 확인했는데, 내 코드 로직 문제가 아니라.. 데이터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그걸 제거해주는 과정을 추가해줘야 한다는 글이 있었다...

    (문제에서는 그런 언급이 없었다...ㅋㅋㅋㅋ)

     

    결국 데이터를 한번 변경해주고 다서 내 코드를 돌리니 무사히 통과되었다.. 허허헣ㅎㅎ허헣허 

    (이런 게 있으면 문제에서 한번 언급해줬으면.. 시간 낭비 안했을텐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

     

     

    06/21 (수)

    오늘 오전에는 Challenger's Challenge에서 남아 있던 문제들을 마저 풀고, 어려웠던 문제들을 다시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 시간에는 리액트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전 HTM과 CSS를 한번 더 공부하고 가면 좋을 거 같아서 여러 youtube 강의 들을 보면서 개념을 다시 잡는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남은 시간 동안은 블로그 정리도 좀 했다! ㅎㅎ

     

     

    06/22 (목)

    오늘은 오전에 알고리즘 시험이 있었는데 저번 주에 봤던 시험과 다른 점이 많았다.

    (문제를 난이도 별로 선택 가능, 문제 풀이 해설 영상을 제출 등등)

     

    사실 문제 자체가 어렵지는 않아서 금방 해결했는데... 문제 풀이 해설 영상 찍는데서 시간이 진~~~~짜 많이 걸렸다.

    (문제 푸는 시간보다 문제 풀이 해설 영상 찍는게 더 오래 걸림...)

    말도 더듬고, 중간에 당황해서 설명도 잘못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해서 처음부터 다시 찍고..하핳ㅎ

     

    그렇게 오전을 보내고 오후 시간에도 리액트 공부를 진행했다!

    (드림코딩의 프론트엔드 강의 - 프론트엔드 개발자되기 입문편)

     

    리액트 개념 외에도 어떤 방식으로 공부하면 되는지, 어떤게 공부에 도움이 되는지 등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강의라서

    정말 짧은 시간동안 많은 걸 배웠다.

    (해당 강의 들어보기를 추천!)

     

    총 회고

    Kepp

    • 로직 개선
      • 알고리즘 문제를 한번만 풀어보는 것이 아니라 2번 이상 풀면서 현재 로직에서 개선할 점을 찾음

    Problem

    • 문제 풀 때 놓친 부분 발생
      •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을 일부 놓친 적이 있었음

    Try

    • 문제를 읽고 요구하는 사항 정리해두기
      •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728x90

    '이노베이션 캠프 > W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주차 회고 (주특기: 리액트)  (0) 2023.07.12
    WIL이란?  (0) 2023.06.19
    2주차 회고 (자바스크립트 문법)  (0) 2023.06.16
    1주차 회고 (미니프로젝트)  (0) 2023.06.12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