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색깔 적용 안됨
    개발공부/TailwindCss 2023. 12. 12. 20:14

    최근에 지인들과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Next.js와 Tailwind css를 사용)

    오늘은 프로젝트에서 발생했던 문제와 내가 시도 했던 방법들을 공유하고자 한다.

     

     

    문제 발생

    Tailwind css를 사용했는데 다른 거 다 되는데 색깔만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폰트, 배경 등)

     

    1차 해결 방법

    구글의 도움 받아 1차 해결 방법을 찾았다.

    바로 @layer를 사용해 색깔을 정의하는 방법이다. 

    @layer {
    	.text-white {
    		color: white;
    	}
    }
    
    .title_section {
        @apply flex flex-col p-[30px] font-bold text-5xl text-white;
    }

     

    하지만 이 방법을 적용한 뒤에 글자 색깔을 바꿀 수 있었지만, 혼자 생각해봤을 때 올바른 방법이 아니라고 판단했다.

     

    색 변경은 css에서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기능 중 하나인데 Tailwind css에서 이것을 지원하지 않는다는게 말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2차 해결 방법

    그래서 두 번째 방법을 찾았다. (이 방법이 정답!)

    바로 tailwind.config.ts을 설정하는 거다.

     

    이 방법은 개인적으로 알고 지내는 분이 알려주셨는데 내 얘기를 듣고 "왠지 설정 파일이 잘못되어 있을 거 같은데..?"라고 하셔서 확인해봤더니...ㅎㅎ 다른 팀원이 실수로 해당 파일을 잘못 설정했었던 것이었다. 

     

    커스텀 색깔을 정의하셨는데 위치가 잘못되어 있었다.

    theme에 바로 color를 넣게 되면 기존 Tailwind css에서 제공해주는 색상을 안쓰겠다는 의미!

    수정 전

     

    그래서 아래와 같이 바꿔주었다.

    수정 후

    다행히 위에처럼 변경했더니 색깔이 잘 적용되기 시작했다 ㅎㅎ

    728x90

    '개발공부 > TailwindC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ply  (0) 2023.12.13
Designed by Tistory.